교육목표 |
인재상 |
핵심역량 |
핵심역량 |
세부핵심역량 |
정의 |
섬김역량 |
기독교적 가치관 |
기독교적으로 사고할 수 있는 능력과 이에 근거해 실천하는 능력 |
기독교 지식 |
성경과 기독교에 대한 기본적 지식 |
|
도덕성 및 배려윤리 |
옳고 그름을 판단할 수 있는 능력과 다른 사람에 대해 공감하며 다른 사람을 보살피는 능력 |
|
창의역량 |
학문지식 |
다양한 학문 분야의 지식 |
심미적 감성능력 |
인간에 대한 공감적 이해와 문화적 감수성을 바탕으로 삶의 의미와 가치를 발견하고 향유할 수 있는 능력 |
|
정보와 기술 활용능력 |
정보기술을 이용할 수 있는 능력과 정보기술을 이용하여 필요한 정보를 찾아내고 활용하는 능력 |
|
종합적 사고능력 |
이해력, 추론력 등 복합적인 사고능력을 동원하여 문제상황을 파악하고 문제 해결 방법을 탐색하여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합리적인 사고 능력 |
|
창의력 |
새로운 생각이나 개념을 찾아내거나 기존에 있던 생각과 개념들을 새롭게 조합해 내는 능력 |
|
소통역량 |
자기관리능력 |
자신을 통제, 개선하고 자기계발을 하여 더 나은 ‘나’로 발전시키는 능력 |
의사소통능력 |
대화나 문서를 통해 상대방과 의견을 교환할 때 그 의미를 정확히 전달하고 받는 능력 |
|
팀워크능력 |
팀의 구성원으로서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맡은 역할에 책임을 다하고 협력하는 능력 |
|
리더십 |
조직의 목적을 달성하려고 구성원을 일정한 방향으로 이끌어 성과를 창출하는 능력 |
|
글로벌 역량 |
외국어능력 |
외국어를 적절히 활용할 수 있는 능력 |
글로벌 시민의식 |
세계시민으로서 가져야 할 의식과 태도 |
|
다문화 이해능력 |
다른 여러 나라의 문화를 존중하고 이해하는 능력 |